본문 바로가기

참이내 소소한 일상

금값폭등! 금&은 모으기 후기

안녕하세요ㅎ



제가 25살 겨울쯤



문득 금을 모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



무작정 인터넷에 금모으기, 은모으기를



검색하던 도중 국제 금거래소와



한국 금거래소라는 두 곳을



알게 되었고 거기에서 금투자에 관한



짧은 지식을 배우면서



저의 금&은 투자가 시작 됐어요ㅋㅋ



물론 저는 월급이 작고 소중한



20대였기 때문에 은 모으기부터



시작을 했죠~




독도 실버바 100g


사군자 매화 실버바 100g


이건 실버바 뒷면이예요


상평통보 에디션 2온스


미키마우스와 슈퍼맨 실버코인 1온스

뒷면은 엘리자베스 여왕이네요~


멸종위기동물 에디션

표범, 팔콘 1온스 실버코인


멸종위기동물 에디션 수달 1온스 실버코인


2돈짜리 행운의 실버키


작고 귀여운 실버바 10g


금은 포인트처럼 모으고 있고



총 11g모았어요ㅋㅋ



보시면 15년 12월 10일에



첫 금투자를 시작했어요~



1g 47,200원이네요



작년 12월 31일이 마지막으로 적립했네요



갑자기 금값이 오르는 느낌이 들어



그 이후론 시세만 보고 구매는 못했어요



그 전에 아기 금수저 포크는 돌잔치 선물로



구매했던 것들이예요, 귀엽죠?ㅎ


이건 오늘 시세예요



4만원대에 1g 적립했던것과



비교하면 많이 올랐네요~



은제품은 투자의 개념보다는



피규어 모으는 느낌으로 구매했고



앞으로도 그럴예정이예요



그리고 금은 차곡차고 모아서



필요한 일이 있을 때 쓸 생각이구요ㅎ



여러분들도 소소하게 금&은 투자하시면



모으는 재미가 보이실거예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