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피부과 실장의 피부꿀팁

재생테이프 부작용 사례! 언제 좋아지나?!

안녕하세요!

오늘은 점이나 잡티 제거 레이저 시술 후

세균감염을 막고 피부보호에 도움되는

재생테이프 부작용 사례에 대해

제가 직접 겪은 일을 얘기해드리고자 왔어요


대처방법과 5개월, 8개월 후 사진도 있으니

여러분들에게 도움되시길 바랄게요^^


♥구독과 관심&댓글은 저를 힘나게 해요♥

19년 10월에 전 팔에 있는 점을 뺐어요

그리고 재생테이프를 붙였어요~

이 재생테이프는 예전부터 얼굴에 있는

점 뺐을 때, 손이 종이에 베였을 때에도

썼던 제품이에요

그런데 이게 왠일ㅠㅠ

매일 새걸로 갈아주는데 갑자기 가렵고

붉게 발진
이 생기는거예요!



테이프를 매일 갈아주고 3일째 되던날

이렇게 가렵고 부어오르고 빨개졌어요!!


팔 안쪽 살이 더 약해서 그런지

제일 가렵고 많이 부었어요


걱정되는 마음에 재생테이프 판매 담당자님에게

전화를 해서 여쭤봤어요

"파스를 붙였을 때 발진이 나는 사람중에

재생테이프에도 이런 경우가 드물지만

생길 수 있고 테이프를 더 붙이지 않고

조치를 취하면 금방 괜찮아질거예요"


이렇게 얘길 해주시더라구요​

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여러 자료도 가지고

찾아와 주셨어요​

저는 내원하셨던 환자분들 중 이런 증상이

있던 분을 못봤던 터라

혹여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

전화를 한거였어요​

일단 가려움증이 심해서 알러지 약을 처방받고

연고도 바르고 발진이 사라지기를 기다렸어요


가려움증과 발진은 금방 가라앉았어요

그렇게 몇 달이 지났고 그 동안 일부러

점 뺀 자리는 각질제거는 안했어요

그리고 5개월이 지난 후 사진을 찍어봤어요

 


약간 붉은 자국이 남아있어요

재생이 완전히 된건 아닌가봐요

그래도 까만 점이 없으니 시간이 지나면

더 연해질거예요ㅎ


제일 발진이 심했던 팔 안쪽이예요

약간 흔적만 보이죠?ㅎ


전체샷을 보면 차이가 나는게 보이시죠?

그리고 8개월이 지난 오늘 사진을 또 찍었어요


5개월 지난 사진과 비교하면 더 좋아졌죠?

이젠 점을 어딜 뺐는지 자세히 봐야 보여요

저도 피부발진 때문에 파스를 붙이기

어려운 피부예요​

이번 일로 재생테이프도 그럴 수 있다는걸 알았네요​

저는 피부과에서 근무를 하고 있어서 이런 상황에

보다 빠르게 대처할 수 있었어요

약과 연고 그리고 기다림

저처럼 이런 경험 가진 분들이 계실거라

생각이 들어 글을 써봤어요

여기서 중요한 점

어느정도 정상피부가 될 때 까지

각질제거나 자극을 주는 문신, 자외선을

피하고 보습과 재생에 도움이 되는

화장품을 발라주면 좋아요


저도 매일 얼굴 바르면서 팔도 슥슥 발랐어요ㅋㅋ

깨끗한 피부를 위해 점 빼시는 분들 중

혹시라도 저와 비슷한 증상이 있다면

꼭!! 시술한 병원에 전화
하시고

내원 후 처치
잘 받으시길 바랄게요